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게임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와 피규어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게임

 

 

 

이번에 포스팅으로 소개하려는 게임은 발매된 지는 약 1년 남짓 지났으나 시스템과 캐릭터 등에서 차별화를 둬 수명이 짧은 모바일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롤스타즈'입니다.

게임의 특징 및 인기 캐릭터에 대한 정보와 함께 게임과 더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까지도 같이 다뤄볼까 해요.

 

 

 

 

 

 

 

이 게임은 2018년 12월 12일에 전 세계 동시 런칭을 하였습니다. 2017년 베타테스트 당시만 해도 국가별로 공개 일자가 달랐지만 정식 출시는 동시에 했습니다. 개발사는 핀란드의 모바일 게임 회사인 슈퍼셀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 등 많은 히트게임을 만든 회사이기도 하죠.

 

모바일 게임 마니아 사이에서는 믿고 까는 슈퍼셀 이라는 인식이 있을 정도입니다. 전작인 클래시로얄이 성공한 상태

에서 유저들은 후속작을 애타게 기다렸고 기다림에 호응이라도 하듯이 멋지게 성공하였죠.

구글 플레이에서 선정한 2019년 올해의 인기게임, 경쟁게임 두 개 부문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 게임의 인기비결이라고 하면 쉬운 조작과 다양한 캐릭터일 것입니다. 3대3 전투가 기본이며 5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승부가 결정 나기 때문에 이동 시간에 많이 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에 제격이었죠.

 

게다가 10분 정도면 조작 방법을 충분히 익힐 수 있어서 누구나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유치원생과 초등

학생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라고 하네요.

 

다만 입문은 쉽지만 고수가 되기는 어려운 게임입니다. 위로 가면 갈수록 두뇌 싸움이나 컨트롤 등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이죠. 돈만 많이 쓴다고 절대 고수가 될 수 없으므로 이러한 시스템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캐릭터를 꼽습니다. 파이터, 저격수, 헤비웨이트, 스로어, 어쌔신, 서포터, 4번 타자 등 다양한 역할로 구분되어 있으며 같은 포지션이라도 캐릭터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캐릭터가 총 33명으로 매우 많은 편인 만큼 캐릭터 순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순위는 항상 바뀌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도 많이 나뉘는 경향이 있어 제가 제시하는 캐릭터들이 정답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참고만

부탁할게요.

 

첫 번째 캐릭터는 쉘리 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캐릭터 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도 좋으며 체력회복 능력까지 갖춘

만능형입니다. 다만 체력이 좀 적은 편이고 총알이 퍼지는 산탄총 방식이어서 멀어질수록 적중률이 떨어집니다.

 

다른 캐릭터는 레온이 있습니다. 체력도 괜찮은 편이고 사정거리도 긴 편이며 은신모드까지 갖춘 그야말로 사기캐릭터인 셈이죠. 하지만 전설 등급이기 때문에 획득이 어렵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기는 합니다.

 

이외에도 콜트, 니타 등 의외로 기본 캐릭터들이 인기순위에 이름을 많이 올리고 있는데요. 유저의 컨트롤 취향이나 혹은

맵 성향에 따라 이러한 캐릭터 순위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게임이 인기를 얻으니 자연스레 관련 상품들 또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특히나 좋아하니 피규어나 장난감 같은 종류가 특히 인기를 많이 얻고 있고요. 레고에서 정식으로 발매한 피규어도 있고 중국에서 만든 상대적으로 저렴한 피규어도 있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이렇게 상품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수요도 있다는 뜻이겠지요. 이러한 인기가 반영이라도 됐는지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팝업 행사도 진행했었습니다. 작년 12월 20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롯데월드몰에서요. 다양한 굿즈 판매로

많은 인원이 몰렸다고 합니다.

 

앞으로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모드 등 즐길 거리가 굉장히 많은 브롤스타즈인데요. 지금의 이 열기가 얼마나 지속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