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게임

사이버펑크 2077 출시일과 사양 올해의 손꼽히는 기대작

 

 

 

이번에 포스팅으로 소개하려는 게임은 올해 출시 예정작 중에서 대작 중의 대작으로 꼽히는 작품입니다. '사이버 펑크 2077' 이라는 이름의 게임입니다. 첫 공개 때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게임에 대한 스토리, 출시 날짜와 사양 등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CD 프로젝트 RED가 개발한 1인칭 시점의 액션 RPG 입니다. 포스팅 초반에 언급했듯이 이 게임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이유가 있는데 제작사가 엄청난 명작 으로 꼽히는 위쳐 시리즈를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최신작인 위쳐 3 에서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후속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위쳐와 비슷하게 오픈 월드 시스템의 RPG를 채택했습니다. 시대적인 배경 이외에도 얼마나 많이 달라질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원작은 1990년에 출시된 마이크 폰드스미스의 작품 '사이버펑크 2020'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보드게임의 일종인 TRPG로 만들어졌으며 제목에서 보이듯이 2020년의 미래를 배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공개되는 게임은 약 50년 뒤인 2077년을 배경으로 삼았으며 재밌게도 원작의 배경인 2020년에 발매가 된다는 점입니다. 일부러 제작사 측에서 노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목인 사이버펑크에서 느껴지듯이 블레이드 러너나 아키라 같은 영상들과 화면이 비슷한 편입니다. 게다가 일본의

색깔이 군데군데 느껴지는데 1980년대에서 90년대 초반 일본이 엄청난 호황을 보였고 서양에서 이들의 성장을 동경

하며 나타난 문화이기 때문입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2077년 초 거대기업과 갱단이 나누어서 전 세계를 지배하는 암흑과도 같은 세상을 무대로 합니다.

주인공은 할렘과도 같은 도시 나이트시티에 있는 용병입니다. 특이한 점은 유저의 마음대로 주인공을 설정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외형과 성별은 기본 이고 성장 배경과 과거까지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몰입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전작인 위쳐 3와 비교가 많이 되는데 더욱 방대해진 규모와 소설을 원작으로 했기 때문에 직업과 캐릭터의 제한이 있었던 전작 대비 선택의 폭 또한 훨씬 넓어져 더욱 재밌어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는 데 오랜 제작 기간 이라는 점입니다. 2013년에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발매 예정 소식을알렸으며 2018년부터는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려 첫 발매 일자는 올해 4월 16일

이었는데 9월 17일로 연기됐습니다. 4월까지 원하는 수준으로 발매가 불가능할 것 같아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발매과정이 지나치게 긴 게임들이 이도 저도 아니게 되면서 망하는 경우를 종종 봐와서 걱정되지만 위쳐 시리즈의 긴

발매 기간을 생각하면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게임은 PC 또는 콘솔 발매 예정이며 정확한 PC의 사양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나왔던 영상을 고려하면 꽤 높은 사양을 요구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게다가 지포스로 유명한 그래픽 카드 제조사 엔비디아에서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그래픽카드를 공개했을 정도니

얼마나 높은 사양일지 대략 짐작이 가는 부분입니다. 올해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게임으로써 과연 기대만큼의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지 9월이 기다려집니다.